04월24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효녀 심청의 본향, ‘2023 심청 창작 극본’공모
등록날짜 [ 2023년04월20일 12시45분 ]

옹진문화원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문화원(원장 태동철)에서는 날로 잊혀져가는 효행과 효문화 실천을 위하며 이 시대에 부응하는 효의 가치를 재창조하고자 심청창작극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고전설화 심청전의 배경지인 옹진군 백령도에서 효의 가치를 되새겨 보며 효의 미덕을 계승 발전시킬 ‘제2의 심청’의 발굴이 목적이다. 옹진군 백령도는 효녀 심청 설화의 배경지로 심청각, 인당수, 연봉바위, 연꽃마을 등 관련 명소가 많아 당선된 작품이 어떤 형태로 활용될지 기대가 크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당선작 1편에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다른 공모전에서 수상한 작품은 응모할 수 없다.


태동철 원장은 “옹진군 백령도 인당수에서 효심을 실행한 심청 설화는 백성들이 열망하는 신분상승의 판타지며 아이콘(Icon)이다. 심청전에 잠재된 신분상승의 판타지를 재미있고 참신하게 재해석한 극본을 공모하여 이 시대에 효의 가치를 재창출하고자 한다”며 창작극본 공모 취지를 밝혔다.


 접수마감은 2023년 9월 30일까지이며 자세한 요강은 옹진문화원 홈페이지(www.ongjinc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포천교육도서관,학교 밖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2023-04-25 11:38:32)
경기도학생교육원, 강화 지역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3-04-19 10:48:18)
인천 장봉도, 연안 정화 작업 ...
옹진군, 대청면 환경정화행사 ...
옹진군자원봉사센터, 'Green 스...
인천광역시교육청, 상반기 학...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학년도 ...
인천광역시교육청, 난독증‧...
인천 부평구의회,‘연구하는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