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해양수산부·인천광역시와 인천항 내항 최고위정책협의체 구성·운영 협의서 체결

입력 2023년04월29일 00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28일 오전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항 내항 일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해양수산부, 인천광역시, 인천항만공사 로 구성된  '인천항 내항 최고위정책협의체 구성·운영 협의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동협의기관은 ▴대내외적 항만물류흐름 및 항만물류환경 변화 예측·분석 ▴수도권 성장거점으로 발전하기 위한 미래비전 마련 ▴항만과 원도심 상생발전 등을 바탕으로 인천항 내항의 효율적 운영 및 중장기적 발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최고위정책협의체는 해양수산부 항만국장, 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 인천항만공사장으로 구성하고 반기 1회 개최하되, 실무협의체를 별도 구성하여 중요 정책적 사안은 최고위정책협의체에 상정하여 결정하기로 했다.

 

인천항만공사 최준욱 사장은 “인천항 내항은 수도권 물류 관문시대를 열어 대중국 교류의 중심 역할을 확고히 한 국내 대표 항만이다”면서 “최고위정책협의체를 통해 유관기관과 정책적으로 소통하여 미래 비전을 확립하고 내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