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수출통상촉진단, 일본서 중소기업 판로개척
등록날짜 [ 2023년05월03일 16시51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수출통상촉진단이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일본에 방문해 81건 수출상담으로 108억 원 상당의 실적을 거뒀다.


부평구 수출통상촉진단은 추진단장인 차준택 구청장을 주축으로 해외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판로개척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다.


앞서 구는 해외시장 판로개척이 필요한 참가업체를 모집공고해 지역 내 기업 중 ㈜아띠셀팩토리, ㈜프로텍메디칼, ㈜쓰리스타, ㈜비바, ㈜글로빅스, 일광표, ㈜대명크렌시아, 케이즈이노텍 등 8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에 수출단은 선정된 업체의 생산품을 적극 홍보하고 일본 내 판로개척을 위한 수출 상담 등을 진행했다. 


특히 안마기·찜질기를 제조하는 ㈜프로텍메디칼과 화장품 용기 등을 제작하는 케이즈이노텍은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총 30만 불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차량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비바에서 샘플 오더를 수주받는 등 참가업체 대부분이 기대할 수 있는 성과를 거뒀다.


박창기 ㈜쓰리스타 대표는 “중소기업의 수출 사업이 혼자의 힘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 부평구가 기회의 장을 만들어 줘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수출통상촉진단을 이끈 차준택 구청장은 “(사)한국무역협회 도쿄지부에서 부평구 업체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도쿄 수출 인큐베이터 및 무역보험공사가 참여한 현지 간담회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산업현장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융합개발자 교육으로 청년 취업 높여 (2023-05-07 11:09:47)
인천시, 기업수요맞춤형 기술개발사업 시행 (2023-05-03 11:01:46)
시흥시 농업인단체협의회, 202...
시흥시, 갯골생태공원서 어린...
동행복권, 로또6/45 1118회 1등 ...
봉화군 청소년 내가 만난 봉화...
봉화군, 2024~2025년 공모사업 발...
경북 시장군수협의회 백두대...
영동 용산파출소, 청소년 대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