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16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건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보건소, 학생 대상 약물 안전사용 교육···전문 약사가 학교 20곳 순회
등록날짜 [ 2023년05월10일 11시07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보건소(소장 김봉수)가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성장기 학생 약물 안전 사용 교육’을 서구약사회와 함께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구 내 초·중·고등학교 20곳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서구약사회의 협조로 전문 약사가 교육을 진행한다. 

 

약물의 정의 및 종류, 안전한 약의 복용 및 사용 방법, 약물 중독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4일 건지초등학교에서 열린 교육에서는 5~6학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약물 복용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채영민 약사는 특히 최근 SNS 등에서 ‘집중력 향상’, ‘다이어트약’ 등 학생들이 현혹될 수 있는 문구를 사용해 광고하는 약물의 위험성을 강조했다. 


 

김봉수 소장은 “최근 청소년의 약물 오남용이 심각한 실정이고 성장기부터 약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예방 교육의 필요성이 크다”며 “이번 교육이 약물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2023-05-11 13:42:55)
인천 계양구, ‘2023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 진행 (2023-05-04 15:45:57)
포항시북구보건소, 찾아가는 ...
포항시 남구보건소, 건강이 넘...
인천여성가족재단, 오케스트...
인천문화예술회관 유휴(遊休)...
인천시, 퍼프린젠스 식중독 예...
인천시, 지구의 날 맞아 오는 2...
인천유스톡톡 인천청년포털, 3...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