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 2023 강화 청소년 포럼 ’개최

입력 2023년05월16일 17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11일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과 성장 지원을 위한 ‘2023 강화 청소년 포럼’을 개최했다.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강화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초·중·고 학생, 지도교사, 교육청 관계자, 청소년기관 실무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을 진행했다.

 

1부는 강화중학교 학생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성장지원을 위한 지역사례 네트워크의 필요성과 중요성(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인재 선임연구원) ,청소년 참여와 연대를 통한 지역사회 변화(청소년자치연구소 정건희 소장) 2건 발제와 ,‘22년 강화청소년실태조사 사례’(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현주 센터장) 발표로 마무리 됐다.

 

2부에는 참여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가 함께 ,강화 청소년에게 필요한 것 ,포럼을 통해 발견한 것 등 조별 활동을 진행했다. 포럼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나뿐 아니라 다른 청소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깨닫고, 우리의 일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탐구해야 할지 배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강화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부터 청소년 아카이브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팀별로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어젠다를 기획하고 실행하게 된다. 각 팀의 아카이브 결과물을 기반으로 ‘2023 강화청소년 포럼 2’를 연말에 개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프라가 부족한 강화 청소년을 위해 지역사회 역할을 관계 기관 협력하여 함께 고민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