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서원, 사회서비스제공기관 종사자 응급조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입력 2023년05월17일 11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제공기관 종사자들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응급조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16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인하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서영호 교수님을 강사로 초청하여, 일반인 심폐소생술 과정의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했다.

 

서영호 교수는 응급의료에 관한 전문지식과 함께,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고 올바른 대처가 필요한 이유와 방법, 심장 마비 등의 심폐기능 이상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이번 교육은 아동, 노인, 장애인 등을 돌보는 돌봄서비스 종사자들이 실천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을 대처하는데 중심을 두었다. 교육을 통해 종사자들은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여, 이용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8월까지 현장으로 찾아가는 응급조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총 7회 실시하여 사회서비스제공기관 종사자뿐만 아니라 장애당사자들과 함께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안전감수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인천광역시사회서비스원 황흥구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종사자들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당사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길 기대하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