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2023년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5기 발대식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5월26일 12시4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5일 구청 2층 신비홀에서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5기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

 

계양구는 공정무역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 대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과 캠페인 홍보를 위해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23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공정무역 대학생 서포터즈 5기는 공정무역 기본 교육을 이수하고 온라인 홍보 콘텐츠(카드 뉴스) 제작 ,공정무역 제품 판매처 사회관계망(SNS) 홍보 ,구민의 날 등 구청 행사 시 공정무역 홍보부스 참여 등 올해 11월까지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계양구민의 공정무역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구에서는 공정무역 활동 실적에 따라 서포터즈에게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수료 기준을 충족한 서포터즈에게 수료증 수여, 활동 우수자에게는 구청장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는 공정무역 활성화 사업과 공정무역 가치·인식의 저변 확산 활동을 인정받아 2020년부터 공정무역도시로서 공정무역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그동안 대학생 서포터즈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주민들에게 공정무역의 의미와 내용을 잘 전달할 수 있었으며 올해도 서포터즈의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희망을 담아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영 (2023-05-26 12:49:32)
봉화군보건소, 방역담당자 대상 교육 및 장비 점검 실시 (2023-05-26 11:22:53)
인천중부소방서장, 봄철 화재 ...
영주시, 홍보행정기획위원회 ...
청주흥덕경찰서,청소년 우범...
청주흥덕경찰서, 검사 등 기...
인천 연수구, 톈진시 난카이구...
인천 동구, 중소기업 국내전시...
인천 남동구, 다가구 주택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