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부소방서, 에어컨 실외기 화재 주의 당부

입력 2023년06월04일 13시09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 동부소방서는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에어컨 실외기 화재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밝혔다.

 

지난 22년 4월 서울특별시 강북구 단독주택에서 실외기 전원 선 불량으로 화재가 발생하였고, 21년 8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건물 외벽과 실외기 사이 담배꽁초에서 발화하여 화재가 발생하였다. 

 

이처럼 주요 에어컨 실외기 화재 원인으로는  접촉 불량에 의한 단락, 전선 노후화로 절연열화에 의한 단락과 같은 전기적인 요인 ,담배꽁초 부주의로 인한 요인 ,과열로 인한 기계적 요인이 있다.

 

주요 예방법으로는 ,에어컨은 단일 전설을 사용하고 전선이 훼손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실외기 주변에 발화 위험물품 두지 않기 ,먼지를 충분히 제거하고 이상 유무 점검 후 가동하기 ,실외기 문제 발생 시 반드시 전문가에게 점검 의뢰하기 ,건물 외벽과 실외기 사이에 담배꽁초 버리지 않기 등이 있다.

 

동부소방서 관계자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에어컨 등 냉방기 사용이 많아지면서 화재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고 “가정 내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예방법을 숙지하여 주시고, 실외에서는 담배꽁초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많으므로 아무 곳에나 버리지 않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