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안전한 디지털 세상 만들기 디지털 시민 원팀 협력 수업

입력 2023년06월05일 10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지역 연계 디지털 시민교육으로 디지털 시민역량을 키우기 위해 ‘디지털 시민 One-Team 협력 수업’을 초등학교 10곳에서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지난 12월 디지털 시민 One-Team에 출범식에 참석해 기업·교육·의료·법률 기관과 함께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디지털 세상 만들기’에 동참했다.

 

디지털 시민 서포터즈 40명은 학교를 방문해 초등 3학년 대상으로 디지털 안전,디지털 공존,디지털 책임을 주제로 담임 교사와 협력 수업을 7월까지 진행한다.

 

학생들은 디지털 시민 One-Team 교육분과인 KT, 이화여대가 개발한 교재와 활동 꾸러미를 활용하여,디지털 세상 이해,디지털 시민 등록증,디지털 시민 안전 수칙 등을 만들고,디지털 시민 뱃지를 획득한다.

 

하반기에는 협력 수업을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확대하고 유관기관, 전문가와 협력해 지역 연계 디지털 시민교육을 확대한다.

 

도교육청 조영민 미래교육담당관은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는 능력만큼 디지털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태도와 윤리의식은 중요한 미래 역량”이라며 “학생들이 인성에 기반한 디지털 시민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디지털 시민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