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글쓰기 지원사업 '도전! 나도 작가 프로젝트' 추진

입력 2023년06월05일 15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유·초·중·고 글쓰기동아리를 대상으로  '2023 읽·걷·쓰, 도전! 나도 작가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학생·학부모·교직원과 함께하는 글쓰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작가와 협업해 글쓰기동아리의 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며 우수 작품을 선정해 도서 출판의 기회를 제공하고 출판기념회를 개최함으로써 참여자들의 창의성과 인문학적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했다. 함께 읽고 사유하며 걷고 즐겁게 쓰는 인천의 읽·걷·쓰 문화를 널리 확산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2023 읽·걷·쓰, 도전! 나도 작가 프로젝트'는 참여 대상인 학생, 학부모, 교직원에게 독서와 글쓰기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자기성찰과 자기표현의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작가의 일대일 맞춤코칭을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만의 고유한 생각과 경험을 담은 창의적인 스토리를 그림책, 동시, 동화(소설), 에세이 등 다양한 형태로 표현한다.


완성된 작품은 출판지원을 통해 국제표준도서번호(ISBN)를 정식으로 발급받은 도서로 출간해 독자들과 공유한다. 인천시교육청은 글쓰기 지원사업을 통해 출판된 작품의 가치를 인정하고 널리 홍보하기 위해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11월 말에 개최 예정인 인천독서한마당 ‘너독나독’에서 동아리 발표회의 일환으로 출판기념회를 진행해 독서와 글쓰기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소중한 만남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글쓰기동아리 지도교사는 먼저 인천독서교육플랫폼(책날개.kr)에 읽·걷·쓰 단체등록을 하고, 참여신청서와 동아리소개서 양식을 내려받아 인천시교육청 학교·마을협력과로 전자문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5일부터 15일까지며 심사를 통해 총 10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독서교육플랫폼(책날개.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2023 읽·걷·쓰, 도전! 나도 작가 프로젝트」를 통해 독서와 글쓰기의 가치를 드높이고 인천의 교육 환경이 더욱 풍요로워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