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공직자 대상 올해 구정운영 방향·직무교육

입력 2023년06월09일 12시0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난 7일 서구 시설직 및 도시주택국 공무원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구정 운영 방향과 7급 이하 공직자 직무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청렴 교육, 민선8기 정책방향 특강, 건설계약의 이해 순으로 진행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이 직접 강사로 나선 정책방향 특강에서는 서구 구정목표인 ‘균형과 화합 위에 내일을 열어가는 서구’ 실현을 위해 도로 개설 및 확충,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도시재생, 주차가 편안한 도심 환경 조성, 구민의 편안하고 안전한 생활 기반 조성,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생태하천 조성, 생활체육활성화와 문화커뮤니티 공간 제공 등 올 한해 추진해 나가야할 구정 주요 정책과 운영 방향을 함께 공유했다. 


이어진 직무교육에서는 박노열 동일기술공사 지사장이 ‘건설계약의 이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박 지사장은 실무 담당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공사계약과 감사사례를 위주로 쉽게 설명해 참여자들의 집중도를 높였다. 


서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주기적으로 수준 높은 직무교육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