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전 직원 심폐소생술·재난안전 교육’ 실시

입력 2023년06월12일 12시5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9일 윤환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전 직원이 참여하는 ‘전 직원 심폐소생술·재난안전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행사 업무가 많은 지방자치단체의 특성상 직원들의 재난안전 대응능력을 함양하고자 인천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지난 4월부터 매월 1회 진행되고 있으며, 계양구 공무원 360여 명이 참여한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재난안전 교육은 심폐소생술 , 자연재난, 교통안전 등 총 3개 분야를 주제로 운영된다. 

 

‘심폐소생술 교육’에서는 응급처치가 필요한 긴급상황이 발생 시 최초상황 인지자 누구나 주저 없이 초동조치할 수 있는 기본 소양을 체득한다. ‘자연재난 교육’에서는 지진과 태풍·호우 등에 대한 대처 행동요령을 배우며, 강도별 지진을 체험한다. 마지막 ‘교통안전 교육’에서는 버스 내 갇힘 사고에 대비한 탈출 체험과 자동차 안전벨트의 중요성을 일깨운다.

 

이날 교육에 직접 참여한 윤환 구청장은 “다양한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요즘 모든 공직자에게 응급처치 및 재난 대응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