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법전면, 예천양수발전소 선진지견학 나서

입력 2023년06월14일 13시3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법전면사무소는 지난 13일 봉화 양수발전소 유치와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자 예천 양수발전소를 견학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경숙 법전면장을 포함한 면사무소 직원 7명은 홍보관을 방문해 관계 직원의 안내에 따라 양수발전의 원리와 구조, 예천발전소 상‧하부지 변천사 등 현황을 청취하고 가상현실VR, 에너지공대포 등 양수발전을 몸소 체험해보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인근에 있는 이주마을을 둘러보며 지역 발전에 미치는 파급효과와 활용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법전면사무소는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1:1 대민 홍보에 앞서 직원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선진지 견학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법전면 김민지 주무관은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께서 양수발전소에 대해 문의하시면 막막하고 곤란한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견학을 통해 주민들에게 자신 있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경숙 법전면장은 “예천양수발전소를 둘러보며 양수발전소는 지역의 침체된 경제를 살리고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임을 깨달았다.”며 “양수발전소 유치를 위해서 주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