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장애인식개선교육 실시

입력 2023년06월14일 13시4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원문희)은 지난 9일 공단 본부와 중구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이사장을 비롯한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3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해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 여건을 조성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다양성이 존중되는 직장문화를 만드는 데 목적을 뒀다. 특히 공단은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해 왔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위촉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태현 강사(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소속)와 방송인 강원래 강사를 초빙해 각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사회 조성’, ‘다시 꾸는 나의 꿈’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는 장애의 다양성 및 장애인 인권 관련 법과 제도를 소개하는 동시에, 편견과 차별의 차이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제시하며 학습 성과를 높였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 인식이 제고되어 기쁘다”라며 “장애인을 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보듬는 따뜻한 인권사회에 이바지하는 공단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