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부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개최

입력 2023년06월15일 14시36분 윤준연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서장 최정식)는 15일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가졌다.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 확보 및 시민자율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사회단체 회원, 대학생, 주민, 의용소방대원 등으로 구성되어 소방서의 지원 하에 여름철 물놀이장소에서 물놀이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활동하는 구조대이다.

 

올해 북부소방서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수변안전요원 4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전문성 강화를 위해 6월 15일, 19일 두 차례에 걸쳐 기본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수난구조장비 사용법 등 사전교육을 받고 오는 7월 1일부터 약 두 달간, 주말 및 공휴일에 광주호 호수생태공원 일대에서 1일 2회 수변 예찰활동과 피서객 대상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올여름 시민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최정식 북부소방서장은 “올 여름 119시민수상구조대로 활동해 주실 수변안전요원들께 감사드리며, 북구의 대표적 시민 여가·휴식공간인 광주호 호수생태공원 일원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과 함께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