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금창동, 치과 치료 동행 사업 시작

입력 2023년06월15일 14시50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 금창동(동장 김기욱)은 지난 14일 금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옥) 주최로 ‘반짝 반짝 건강한 이’ 치과 치료 동행 서비스 사업을 위한 구강 교육을 실시했다.


반짝 반짝 건강한 이 사업은 사회적 지지체계가 열악한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일촌 맺기를 통해 동구보건소의 무료 스케일링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동행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치료에 앞서 동구보건소와 연계한 구강 교육을 사전 실시하게 됐으며, 사업을 통해 대상자들의 구강건강과 정서적 지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옥 위원장은 “홀몸 어르신들은 무료 스케일링 지원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도움을 드리고자 사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돌봄체계를 구축하고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욱 금창동장은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적인 봉사활동을 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돌봄체계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