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자동차세 고지서 활용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록날짜 [ 2023년06월16일 13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영주시는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자동차세 고지서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복지위기가구 발굴 시스템 운영에도 드러나지 않는 은둔형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자동차세 고지서에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문구를 넣어 복지 서비스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자연스러운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달부터 부과되는 자동차세 고지서 뒷면에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함께 찾아주세요’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보건복지부 산하 ‘보건복지상담센터’ 연락처(국번없이 129)도 홍보한다. 

 

고지서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는 별도의 홍보 예산이 발생하지 않고, 시민들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참여율을 높일 수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고지서를 활용한 위기가구 발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신속한 지원과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해소하고자 한다”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민관 사회안전망 구축에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 지정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행사 개최, 중장년 1인 가구 사랑의 건강음료 지원, 돌봄로봇(AI)을 통한 독거노인 고독사 예방, ‘영주시 이웃살피미’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모바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서비스 시행 등 다양한 위기가구 발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영양사 대상 스트레스 관리와 마음 챙김 연수 실시 (2023-06-16 14:04:44)
봉화군, 의료사각지대 해소 위해 이동검진 진행 (2023-06-16 12:56:33)
옹진군,‘백령 용기포신항 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
광주 동부소방서, 소방안전 표...
인천TP ‘반부패․청렴 서약식...
인천시,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인천시, 제2회 청년정책조정위...
인천시, 친환경 스포츠문화 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