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입주 민간제안사업 제3자 공모

입력 2023년06월19일 18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조감도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항만공사(www.icpa.or.kr, 사장 이경규)는 인천항 아암물류2단지에 공급할 물류센터를 글로벌 전자상거래 특화화물 거점으로 조성·운영하기 위해 20일부터 8월 8일까지 ‘인천항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입주 민간제안사업 제3자 공모’ 공고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IPA는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내 스마트 공동물류센터 운영과 스마트 물류장비 투자 및 운영을 맡을 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11월까지 희망 기업으로부터 사업 제안을 받았으며, 지난달 적격성 심의위원회에서 채택된 1개사의 사업 제안을 바탕으로 사업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공고는 사업 기본계획을 반영하여 제3자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실시하는 최종 공모절차로, 인천항 전자상거래 특화구역 내 1개 필지(22,620㎡)의 입주기업을 선정한다.

 

공고를 통해 IPA가 건립하여 공급하는 물류센터(연면적 19,085㎡, 지상 3층 규모)의 운영 및 스마트 물류 장비에 50억 원 이상 직접투자가 가능한 기업을 유치하는 만큼, IPA는 이번 사업 추진이 최근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IPA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8월 중 우선협상대상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초제안기업 평가 시와 동일하게 ▴재무비율 ▴고용 ▴화물 창출 계획 ▴스마트 물류장비 투자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초제안기업에게는 적격성 심의위원회에서 부여한 가점(총 심의 점수의 10% 이내)이 적용되며, 제3자 제안이 없는 경우에는 항만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초제안기업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안내문의 ▴민간제안사업 제3자 공모 추진 일정 ▴입주자격·사업계획서 제출절차 ▴임대조건 ▴사업계획서 평가기준 ▴스마트 물류장비 투자조건 등 세부사항에 대한 철저한 확인이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IPA 대표 홈페이지(www.icpa.or.kr) ‘입찰정보 바로가기’의 ‘항만부지 입찰정보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