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2008 세계 차 없는 날

입력 2008년09월20일 19시32분 권태수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승용차 두고 나오세요

[여성종합뉴스] 김포시는 오는 22일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이하여 대기오염, 교통혼잡 및 에너지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기후변화 대응 및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시민공감대 형성을 통해 시민 실천운동으로 전개하기 위해 시청 공무원을 주축으로 길거리 캠페인 및 직원 차량 청내 진입통제운영을 시범실시한다.

‘세계 차 없는 날 행사(Car-Free Day)’는  매년 9월 22일 대중교통, 긴급차량, 생계형 차량을 제외한 자가용 운전자들이 자발적으로 자가용 운행을 자제하는 날로서 1997년 프랑스의 라로쉐에서 처음 시작하여 현재 40여개국 2,020여개 도시에서 참여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2001년부터 서울, 대구 등 일부 지역에서 시민환경단체 중심으로 시행하던 중 금년도에는 환경부에서 후원하여 서울, 인천, 경기도 3개 시.도가 동시 행사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김포시는 2009년부터 시민들의 대중교통이용 자율 참여를 유도하고 차량진입통제구역을 지정하여 차 없는 거리구간에서 길거리 음악회, 이색자전거, 체험전시회, 도심속노천카페, 길거리페인팅, 이동환경교실 등 각종 소규모 볼거리, 즐길거리 등 참여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실천운동으로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문의 980-2756.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