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청렴 조직문화 선도를 위한‘2023 청렴라이브’개최

입력 2023년06월23일 21시0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소속 공무원 및 공직유관단체 임직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청렴라이브(Live)’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청렴라이브(Live)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으로, 공직자들이 쉽고 재밌게 청렴에 접근할 수 있도록 공연과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교육은 청렴의 가치를 판소리로 표현한 청렴 판소리 '신(新)별주부전' ,반부패 법령 및 갑질(직장 내 괴롭힘) 유형 및 예방 교육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샌드아트 공연' ,공직자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기 위한 '청렴 감동 영상' 등 네 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공직자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청렴의 의미가 단순히 부패행위가 없다는 것을 넘어 투명하고 공정한 정책 결정과 갑질 근절, 고객 만족 등의 의미로 확대됐다”라며 “기본에 충실한 공직자의 자세로 구민에게 신뢰받는 남동구가 될 수 있도록 애써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구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및 신규공직자의 청렴 실천 강화를 위한 「남동새내기 청렴 다짐의 날」 ,기관장 주도로 부서별 청렴 시책 발굴 및 실천을 도모하는 「청렴 정책 추진단」 ,지역사회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남동구 민·관 청렴 협의체」 등 종합청렴도 최상위권 도약을 목표로 고강도 반부패·청렴 정책을 추진 중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