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유치원 급식담당자 식중독 예방 연수

입력 2023년06월26일 15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미자)은 지난 23일 북부교육지원청 3층 소회의실에서 유치원 원장(원감) 및 영양(교)사 36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식중독 예방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본격적인 무더위 시기에 식중독 예방을 강화하고 유치원 영양관리, 급식 위생·안전 관리, 단체급식에서 유행하는 식중독균 종류, 식중독 발생 원인, 식중독 발생 사례 및 예방 관리 등을 교육했다.


올해부터 50인 이상 100인 미만 소규모 사립유치원이 학교급식법 대상으로 포함되어 HACCP일지 및 각종 서류작성 방법을 교육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북부교육지원청은 청렴의지를 담은 기념품도 전달하였으며 급식운영에 신뢰와 믿음을 전하는 등 청렴도 향상 교육도 실시하였다.

 

이번에 참석한 유치원 관계자는 “연수를 통해 급식 운영·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달았으며, 식품 알레르기 관리 방법 및 지도에 있어서도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급식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시기인 유아기때의 건강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며,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유치원 급식이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