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의회, 제256회 정례회 폐회

입력 2023년06월30일 10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부평구의회(의장 홍순옥)는 지난 29일 제25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8일간의 회기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3년도 하반기 주요업무보고를 실시하였고,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의 등 다양하고 활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졌다.


정례회 기간 중 각 상임위원회별 주요 안건처리 현황을 살펴보면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의 안건을 위원회안으로 채택하여 제안하였고, 박영훈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하였고, 황미라 의원 외 3명의 의원이 공동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의회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금지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박영훈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허정미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점자문화 진흥에 관한 조례안’, 김숙희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장애인과 보호자의 알 권리 보장 및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지방채 상환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폐지조례안’ 등 13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하였고, 황미라 의원 외 3명의 의원이 공동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및 금지에 관한 조례안’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정예지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부평구청장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하였고, 유정옥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일자리 창출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정예지 의원이 발의한 ‘인천광역시부평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과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인천광역시부평구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의 건’ 등 2건의 안건은 원안 가결하였고, ‘인천광역시부평구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수정안으로 가결했다. 


회기 마지막 날인 6월 29일에 개최된 제2차 본회의에서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제안한 안건과 「부평구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의 건」등을 심의․의결했다. 


18일간의 회기를 마치면서 홍순옥 의장은 “금번 정례회 기간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의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집행부에서는 금번 회기 중 실시된 하반기 주요업무보고와 결산 승인, 추경예산안 심사 등을 통하여 제안하신 사항들에 대해 적극 검토하여 정책 수립 시 반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