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어린이집·유치원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

입력 2023년07월14일 17시04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7세 미취학 어린이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매주 진행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가 오는 9월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감염병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낮고 감염병 발생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감염병을 올바르게 예방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대상은 7세 미취학 어린이로 연수구 지역 내 전체 유치원 및 질병정보 모니터망 참여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교육 참여기관을 모집했으며 오는 9월까지 매주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은 연수구보건소 역학조사관이 어린이집·유치원에 직접 방문해 ▲어린이에게 호발하는 감염병에 대한 이해 ▲감염병 종류별 예방법 ▲예방접종의 중요성 ▲손 씻기, 기침예절, 모기와 진드기에게 물리지 않기 등 감염병 예방 생활 습관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PPT, 동영상 등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실시한다.


이 밖에도 보건관리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등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집단 발생 시 대응방법을 교육해 감염병 예방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어린이집·유치원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감염병 예방 습관 조기형성을 위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고 소감을 밝히며, “시설 내 감염병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수구 보건소 관계자는 “세 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라는 속담처럼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인 어린이들에게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개인 위생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나아가 감염병 집단 발생 예방 효과 극대화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