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원한 여름나기’ 위한 물품 전달식 진행

입력 2023년07월20일 07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9일 시청 앞 광장에서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전달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공동으로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층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자 진행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손 선풍기, 미숫가루, 종합비타민, 홍삼 식품, 텀블러 등 10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이날 전달받은 물품은 지역 내 2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폭염 취약계층 240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폭염 대비 행동 요령을 안내한 후 배부할 예정이다.

 

최재영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지원하는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편준 포항시 복지정책과장은 “본격적인 폭염에 따라 취약 가구가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며,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민관 협력과 연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 관련 기관, 법인, 단체, 시설 간 연계 협력 강화, 사회보장수급자의 발굴과 지원 등 사회복지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