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지역사회 결핵 안심’ 찾아가는 무료 결핵 검진

입력 2023년07월20일 10시5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9일 연수3동에 위치한 사랑의 무료 급식소를 방문해 취약계층 어르신, 노숙인 대상으로 무료 결핵 검진을 진행했다.


‘취약계층 대상 무료 결핵 검진’은 대한결핵협회 인천지부 차량을 이용해   결핵 유병률이 높은 어르신, 노숙인 대상으로 결핵환자를 조기 발견하고 치료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결핵검진뿐 아니라 기침 예절 등 일상생활 속 결핵예방수칙을 알리기 위해 리플렛 및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구는 결핵검진 결과 이상자는 즉석채담까지 진행해 연수구보건소에서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한편, 우리나라 결핵 발생률은 과거에 비해 많이 감소했으나, OECD 국가 중 발생률 1위, 사망률 3위로 큰 질병 부담을 초래하는 감염병이다. 


규칙적인 생활, 기침 예절, 실내 환기,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질환이며 조기에 발견해서 6개월 이상 적절히 치료 받으면 완치할 수 있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영양결핍과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대상으로 찾아가는 결핵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사회 결핵 전파 차단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