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All(올)바른자세 연수청소년 프로젝트’

입력 2023년07월22일 08시38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All(올)바른자세 연수청소년 프로젝트’를 오는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스마트폰 및 PC 사용, 학업 등으로 좌식생활이 길어지며 잘못된 자세습관(구부정한 자세, 다리 꼬는 습관 등)을 지닌 청소년들이 증가하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올(All)바른자세를 교육해 바른생활 습관을 형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기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며, 센터 내 체육지도자가 신체 부위별 바른 자세를 위한 스트레칭과 운동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체형분석 스크린과 스티커를 이용하여 참여자의 체형변화 및 불균형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프로그램 참가 전·후 운동효과를 비교할 예정이다.


참여하고 싶은 지역 내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은 신청 기간인 7월 24일부터 7월 28일까지 온라인(연수문화포털 홈페이지)으로 신청하거나 센터 방문 또는 전화(☎032-749-6913)로 신청하면 된다.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일상생활 자세관리가 성장기 아이들의 키 성장과 체형변화 등 신체적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며, “올바른 자세로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해 균형에 맞는 신체 성장과 자신감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