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 시 청사 견학과 간담회 실시

입력 2023년07월23일 07시5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2일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시 청사 견학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아동들에게 시청의 기능과 역할에 관한 이해를 높여주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굿네이버스 경기시흥지부(지부장 이필승)와 협력해 운영 중인 제6기 시흥시 아동위원회는 아동의 참여권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4월, 관내 만 18세 미만의 아동 50명(초등 28명, 중·고등 22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2025년 4월 말까지 앞으로 2년간 아동 관련 정책 및 사업에 관한 의견을 개진하고, 아동 권리 홍보 활동을 수행해 아동의 권익 증진에 앞장선다.

 

이날 시 청사 견학 안내를 맡은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직접 청사 내 주요 공간을 안내해 눈길을 끌었다. 아동참여위원들은 시흥시에 관한 각종 정보 습득을 통해 시흥시를 한층 더 가깝게 바라보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된 아동참여위원회 간담회에서는 위원들이 시흥시에 궁금했던 점을 임병택 시장에게 질의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김아은 아동참여위원장은 위원회를 대표해 아동 권리 보장의 소망이 담긴 ‘시흥에 보내는 편지’를 낭독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시 청사 견학이 아동의 시정 참여 활동에 도움이 되어 아동의 권리가 존중받는 행복한 시흥 미래를 구축해 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 시는 앞으로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는 기회를 넓혀 아동이 체감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김아은 위원장은 “시의 발전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많은 직원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 수 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도 아동들이 어떤 세상을 꿈꾸고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귀를 기울이고 이를 대변함으로써, 지역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