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제43회 과학전람회 개최

입력 2023년07월28일 19시0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원장 윤진수)은 초·중·고등학교 학생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43회 인천광역시과학전람회를 지난 25일 개최했다.

 

과학전람회는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과학 탐구 주제를 선정해 창의적 실험을 설계하여 결과를 분석하고 과학탐구활동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가는 과정을 발표하는 행사다. 이를 통해 초, 중, 고 학생들은 과학 교과에 연계한 탐구역량을 개발하고 과학진로역량도 키우게 된다.


교육과학정보원은 4월 14일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한 211점의 작품에 대해 창의성, 탐구성, 이론적 타당성, 실용성, 노력도의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면담 심사 후 28일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8월 학교로 특상, 우수상, 장려상 등 상장을 배부할 계획이며, 상위 18점의 작품은 10월 11일 개최하는 제69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인천을 대표해 출품한다. 또한, 본선 대회에 출품한 작품 211점은 교육과학정보원 특별전시관에서 28일부터 8월 2일까지 학생, 교사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전시한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과학전람회는 기초과학에서 첨단과학에 이르기까지 흥미를 실현해 갈 수 있는 장”이며 “인천에서는 43년, 전국에서는 69년이나 지속되어 온 가장 권위 있는 과학행사”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많은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적 사고역량, 창의적 탐구역량, 협업 역량 등을 키워 미래 과학자로서의 면모를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