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용유지역 선박이용 공영버스 노선 개통식

입력 2013년11월18일 13시02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 중구는 영종·용유지역의  해상교통을 이용한 영종·용유 공영버스 5번 노선을 신설하고, 기존 2번 노선에 1대를 증차하는 영종·용유 공영버스 개통식을 18일 영종 구읍배터에서 개최했다

신규 개통한 5번 버스는  오는 25일부터 운행될예정이며, 영종·용유 주민들이 중구청, 중구노인회관, 중구문화회관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상교통을 활용하여 운영되는데, 오전 6시 50분부터~오후 6시 20분까지는 운서역에서 출발하여 하루 3회, 영종선착장에서 배를 이용하여 월미도 선착장으로 이동해 중구청, 중구노인회관, 중구문화회관을 경유하는 노선으로 운영된다. 그 외 시간에는 영종·용유지역 주민의 출·퇴근과 학생들의 등·하교 편의를 위해 영종·용유지역 내에서 집중운행 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이번 2번 공영버스 증차와 노선조정을 통해 영종하늘도시에서 운서역까지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영종 북측 방조제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새롭게 조정하여 왕산에서 운서역까지의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구는 이번 공영버스 투입으로 그 동안 영종·용유권에서 시내권으로의 접근성을 개선하여 영종·용유권과 시내권과의 생활권을 좁혀 교통편의시설 확대는 물론 상호 경제교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