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건강생활지원센터, 테마 건강요리교실 남성반 운영

입력 2023년08월14일 14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회차별 다양한 주제로 구성, 실생활 활용 기대

[연합시민의소리] 구미 건강생활지원센터는 8월 특별기획으로 테마 건강 요리 교실 남성반을 운영 중이다.

 

건강 요리 교실은 올해 5월부터 상시 운영하며, 매월 희망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60여 명이 참여했으며, 모집일 첫날 대상자 전체 모집이 완료될 정도로 인기 강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이번 8월에는 남성을 대상으로 △밑반찬(매운 닭갈비, 팽이버섯 두부조림) △나들이 음식(충무김밥, 오징어무침, 무 무침, 해파리 과일 냉채) △간식 요리(치킨 데리야끼 샌드위치, 로제 떡볶이) △한 그릇 식사(차돌박이 된장찌개, 중화 잡채 덮밥) 등 실생활에서 가족들에게 해줄 수 있는 건강요리로 구성했다.

 

참여자는 “평소 건강 요리 교실의 대부분이 여성이라 참여하고 싶어도  혼자 수강하기 어색했는데, 남성반으로 운영하니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테마 건강 요리 교실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 기회를 넓혀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했다.

 

센터에서는 1:1 무료 대사증후군 검사, 체성분 검사 등 건강상담이 가능하며 다양한 영양교육 및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및 예약은 구미 건강생활지원센터(☏054-480-2930)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