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학생4-H연합회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13년11월18일 17시36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인근)는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인천 학생4-H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3회 인천 학생4-H연합회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는 학생회원들이 1년간 학교 및 외부에서 활동한 업적을 함께 비교하고 평가하는 자리로서 과제발표경진, 나의 꿈 말하기 경진, 과정활동 경진, UCC제작 및 사진전 등의 다채로운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자치활동을 평가하고 경연하는 자리로  지(HEAD)·덕(HEART)·노(HANDS)·체(HEALTH)의 4-H이념을 바탕으로 조직된 4-H회는 인천 관내 중·고등학교 48개교에 2,000여명의 회원으로 조직된 단체로서 격년제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1947년 경기도에서부터 시작된 4-H회는 현재 전국 17개 시,도 7만여 회원이 활동하는 농업·농촌 청년조직으로 1980년대의 새마을 운동의 모체가 되기도 한 단체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자라나는 미래의 역군인 청소년들에게 농업·농촌의 현실을 알리고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이상적인 청소년상을 제시하는 학생4-H회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도시 청소년들에 농심함양과 자존감을 높여 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도 큰 역할을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