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동 협의체 ‘온열질환 대응 역량 강화 건강 교육’

입력 2023년08월18일 13시1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중구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윤실, 김영성)는 지난 16일 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온열질환 건강교육’을 진행했다. 

 

‘온열질환’이란 ‘열’로 인해 발생하는 급성질환을 말한다. 고온에 장기간 노출 시 어지러움, 두통, 발열, 의식 저하 증상이 나타나고 방치할 경우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온열질환에 취약한 노약자를 마주칠 가능성이 큰 협의체 위원들의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폭염의 정의, 온열질환의 종류, 온열질환 주의자, 온열질환 예방법 등을 상세히 다뤘다.

 

특히 전문 소양을 갖춘 동 행정복지센터 간호직 주무관이 교육을 맡았다. 김영성 민간위원장은 “평소 취약계층 방문을 많이 하는데,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에 대부분 취약해 걱정을 많이 했다”라며 “이번 교육으로 혹서기 폭염에 대한 전문지식과 응급상황에 적절한 현장 대응 방법을 익혔다”라고 말했다.    

 

최윤실 운서동장은 “항상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계신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여름철 온열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북돋우고, 올여름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보건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