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2차 평생학습강좌 수강생 모집…31일까지

입력 2023년08월21일 09시1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2023년 신규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봉화군은 국비와 군비 예산 확보로 새롭고 다양한 분야의 평생학습강좌를 개강한다고 밝혔다. 

 

평생학습도시는 주민 삶의 질과 도시 전체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학습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취지로 2001년부터 교육부가 매년 공모를 통해 신규 평생학습도시를 선정하고 있다.

 

평생학습도시지원사업 2차 프로그램은 오는 9월부터 총 13개의 강좌가 개강해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차 프로그램에는 디지털문해강사양성과정, 가족이 함께하는 자녀성장교실, 가족캠핑전문가과정, 탄소중립 환경교육, 디자인플랫폼미리캔버스과정, 평생학습봉화학습단, 코딩방과후강사양성과정 토론아카데미 등 다채로운 강좌가 예정되어 있다. 

 

수강신청은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봉화군 평생학습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온라인 이용이 어려운 65세 이상 군민은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접수방법과 강의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봉화군 평생학습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수강신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봉화군은 2023년 신규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국가 평생학습체계에 기반해 지역의 교육격차해소 및 군민의 평생학습 기회 제공 확대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