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2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실버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경로당 치매예방 교실 ‘기억놀이터’ 운영
등록날짜 [ 2023년08월28일 11시03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치매진단을 받지 않은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경로당 치매예방 교실 ‘기억놀이터’를 연중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치매예방 교실은 뇌 자극활동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기억튼튼 미술교실,건강백세 운동교실 ,기억키움 캘리그라피교실 등 인지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로의 이환을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치매안심센터, 경로당, 복지관 등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9월부터는 치매예방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비대면 치매예방 교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비대면 치매예방 교실은 인지활동 교재인 ‘가치함께 똑똑똑 워크북’과 ‘인지자극 꾸러미’를 전달해 예방교실 수업을 받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자율적으로 치매예방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참여자에게 프로그램 운영 전·후 인지 선별검사, 노인 우울척도검사, 주관적 기억감퇴 검사를 실시해 프로그램 전·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검사결과 유소견자는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연수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 조기 검진 ,치매 정밀 검진비 지원 ,치매 상담 및 등록관리 ,배회 가능 어르신 인식표 발급 ,조호 물품 제공 ,맞춤형 사례관리 ,쉼터 프로그램 ,치매인식개선 사업 등 치매대상자와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팀(☎032-749-8942)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치매예방교실은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은 물론 신체건강, 사회적 교류증진, 노년기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하반기에도 많은 어르신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만석동 제2경로당, 확장 이전 입주식 개최 (2023-08-28 11:32:29)
평택보건소 ‘찾아가는 안방극장 시네마 천국’ 운영 (2023-08-17 11:41:14)
동행복권, 로또6/45 1125회 1등 ...
인천병무지청, 25세 이상 병역...
인천TP, 뿌리기업 채용박람회 2...
괴산경찰서, 괴산군-증평군과 ...
광주광역시 서부소방서, 2024년...
인천 중구 “비취맨션3단지 승...
인천교통공사, 제25회 공중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