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대한내과학회 POCUS 위원회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3년08월29일 09시3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지난 26일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대한내과학회 입원의학연구회 산하 POCUS(Point Of Care UltraSound, 현장초음파) 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신동호 대한내과학회 입원의학연구회장, 이기병 대한내과학회 POCUS 위원장, 노범섭 인천TP 바이오산업센터장 등 협약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송도국제도시에 구축하는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의 운영을 위해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훈련 역량 강화를 위한 학술행사 및 정보교류 등에 협력한다.

 

이번 협약체결로 인천에 있는 의료기기 생산기업의 성능평가 및 상용화 지원을 통한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입원의학 분야의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입원의학연구회는 입원전담전문의 제도 정착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고, POCUS 위원회는 현장초음파 교육 활성화를 주도하는 단체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천의 국산 의료기기 산업생태계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2022년 보건복지부의 ‘광역형 국산 의료기기 교육훈련 지원센터 구축사업’에 선정된 후, 인천TP를 주관기관으로 하여 가천대길병원, 인하대병원, 인천시의사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