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 1기 개강식 개최

입력 2023년09월04일 12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역화-세계화의 변화에 맞는 글로벌 인재 육성과 진로 역량 강화를 위한 학생 진로탐색 프로그램인 ‘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 1기’ 개강식을 2일 개최했다.

 

개강식에는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해 글로벌 캠퍼스 대학교수 및 협력 기관 관계자, 중심학교 관리자, 참여학생 및 학부모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은 국내·외 교육기관 및 국제기구와의 연대를 기반으로 학생 진학을 지원하는 인천형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 운영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인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 80명을 모집해 올해 9월부터 내년 12월까지 3학기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 프로그램은 IBC(Incheon Beyond Classroom): 대학 연계 글로벌 진로 탐구 활동 ,SP(Share Program): 주한 외국대사관 및 국제기구 연계 글로벌 진로 체험활동 ,GP(Glocalization Program): 외국어 계열 글로벌 문화 교과 학습 프로그램 등이며 이 외에도 해외 교육기관 탐방과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계획돼 있다.
 
개강식은 교육감 환영사, 기조 강연, 과정 안내, IBC 과정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했다. ‘세상을 보는 시각이 글로벌 인재를 만든다’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권소영 교수는 국제기구가 원하는 글로벌 인재상과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갖춰야 할 능력과 자질에 대해 전문가적 견해와 글로벌 비전을 소개했다.

 

IBC 과정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국제관계, 글로벌경제, 글로벌 바이오, 글로벌 환경 등 영역별로 강좌를 담당하는 교수가 직접 수업계획과 내용을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형 글로벌 진로과정은 우리 아이들이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게 하는 ‘세계로’ 교육의 대표적인 사업”이라며 “변화와 혁신의 시대에 세계와 소통하고 미래를 개척하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인천만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고, 참여하는 학생들이 더 높은 꿈을 향해 인천을 넘어 세계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