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청소년 건강자치단 정책 제안제 개최

입력 2023년09월05일 13시4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제2기 청소년 방역건강자치단(중‧고교생 65명)을 대상으로 미래지향적인 감염병 예방 정책 기획 「감염병 정책 주인은 나야, 나!」 행사를 1일 개최했다.

 

행사는 1부= 위촉장과 임명장 수여, 2022년 1기 자치단 활동 보고, 자치단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우리, 함께 코로나 극복! 행복 UP!’ 상영 , 2부= 자치단 역량 강화 교육, 감염병 관리정책 제안, 기획 토론, 발표 순으로 진행했다.


자치단 역량 강화 교육은 인천시 감염병관리과 김형두 역학조사관이 ‘감염병의 역사와 미래’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역사적·인문학적 관점에서 감염병에 대해 생각하고 다양한 감염병에 대응하는 창의적이고 현장 중심의 방역 정책을 논의했다.


「감염병 정책 주인은 나야, 나!」 정책 기획 시간에서는 학생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관점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실천 계획을 발표했다. 


인명여자고등학교 청소년 건강자치단 ‘IFID’은 [Always Safe] 정책을 제안했다. 감염병 발생 데이터 체계화 및 감염병 발생 대비 시공간 시뮬레이션 구축, 시범학교 운영, 관련 애플리케이션 개발, 여러 감염병 관련 정보 안내 및 홍보 등 미래에 다가올 신종감염병을 대비하는 정책에 대해 제안하고 실천 방법을 구체화했다.


이밖에 부원중학교자치단 「재미모아」의 ‘숲속 건강 캠프’, ‘건강 관련 게임 체험’, ‘감염병 예방 VR 체험’ ,산곡여자중학교 자치단 「건강대행사」의 ‘감염병예방버스’, ‘감염병대처온라인친구 프로그램 제작’ ,계수중학교 자치단 「MISO」의 ‘감염병 예방 앱 제작’ ,문일여자고등학교 자치단 「감염병골든타임」의 ‘감염병 후유증 관리’, ‘화장실 접촉감염 예방법’ 등 다양한 정책을 선보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청소년 방역건강자치단의 활동이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학생들이 미래의 건강한 시민의 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건강정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