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2023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생명존중도시 선포식

입력 2023년09월08일 10시4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는 매년 9월 10일을 자살 예방의 날로 제정하여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옹진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솔지)와 함께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생명을 존중하는 사회문화 환경조성 및 자살의 위해성을 일깨우고 자살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7일 옹진군 생명존중도시 선포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모든 내빈, 지역주민들이 생명존중 서약 및 선서를 하며 생명에 소중함과 자살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다시한번 상기하는 시간을 가졌고, 선포식 이후에는 ‘긍정의 힘’이라는 주제로 살아가면서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시련과 아픔에 대해 방송인 서경석씨의 힐링토크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강연에 참여한 지역주민들과 대화를 통하여 긍정의 힘이 우리가 살아가면서 얼마나 소중한 삶의 지혜인지를 다시한번 상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우리나라가 자살률 세계 1위라고 들었는데, 자살의 동기야 어찌되었든, 이웃 및 지역 사회의 관심이 모여 자살을 시도하는 사람들을 도와야 한다. 그리고 오늘같은 뜻깊은 행사로 자살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다른 사람의 생명을 존중하는 분위기가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