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갈산1동 주민자치회, 원주시 방문 벤치마킹 실시

입력 2023년09월13일 12시31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부평구 갈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강원도 원주시를 방문해 2023년 하반기 선진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선진지 벤치마킹은 원주시의 우수사례를 견학해 지역 맞춤형 마을사업을 발굴하고 추진사업의 향후 관리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회는 우수사례 수집을 위해 오전에 원주시 간현로 벽화거리, 오후에는 소금산 그랜드밸리를 시찰했다.


지난 2019년에 조성된 간현로 벽화거리는 ‘재미있는 사색’을 주제로, 8개 테마를 볼 수 있는 장소다.

 

주민자치회는 지난해에 추진한 벽화사업의 관리 방안과 향후 벽화사업 발굴에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사업지를 꼼꼼히 살폈다.


두 번째 방문한 소금산 그랜드밸리는 지역의 유휴부지나 공원 등 공공부지를 명소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고자 방문했다.

 

6·25전쟁 이후 군의 유격훈련장으로 사용되던 곳을 숙박, 상가, 운동·오락, 휴양·문화, 공공편익시설을 유치해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개발한 곳이다.


정운만 갈산1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선진지 벤치마킹이 지역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하고,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남점숙 갈산1동장은 “올 한해 갈산1동 주민자치회는 풀뿌리자치의 활성화와 민주적 참여의식 고양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활동과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갈산1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0월 회의기법 향상을 위한 워크숍과 우수사례 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