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국제교육원, 학교장‧교장 ‘리더십 연수‘ 실시

입력 2023년09월20일 09시2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경기도국제교육원이 다문화사회 학교 현장 교육지원을 위해 학교장과 교감들의 리더십 연수를 운영한다.


경기도국제교육원(원장 유혜영)은 20일부터 22일까지 수원 등에서 경기도 내 초‧중등 교장 및 교감 12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 사회 리더십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내‧외 다문화 정책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도출해 학교 현장에 적용코자 쌍방향 원격과 대면 혼합 연수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다문화사회로의 인식 개선,학교 현장의 다문화 현황 및 다문화 교육 사례 나눔,다문화사회의 학교 관리자의 역할,다문화 학생 교육격차 해소 및 진로‧진학지도 방안 등이다.


특히 22일 대면 연수에는 닐드림슨 한국뉴욕주립대 교수의 국내‧외 다문화 정책 및 교육 실태에 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퓨전 국악 밴드가 선보이는 다문화 음악 여행 등으로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다문화 영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대한 리더십을 계발하는 장으로 구성된다.


유혜영 경기도국제교육원장은 “다문화 교육은 특정 인종이나 문화권만을 위한 교육이 아닌 모두를 위한 교육이다”라며 “문화 간의 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국제교육원은 지난 4월부터 교원을 대상으로 ‘다문화 학생과의 소통을 위한 생활기초외국어 직무연수’를 운영하는 등 다문화사회 학교 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연수를 연중 기획 운영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