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학교관리자 및 책임관 연수

입력 2023년09월21일 20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유·초·중·고·특수·각종·기타학교 교(원)장, 교(원)감, 등 1,40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21일 실시했다. 

 

연수는 인천시교육청이 8월 31일 발표한 '인천 교육활동 보호 종합 대책'에 따른 후속 조치 안내와 '교원지위법'에 따른 사안 발생 시 초동대응을 위한 학교관리자와 책임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첫 강의는 세계시민교육과 학교자치인권교육팀장이 학교 구성원 상호존중 학교문화조성 ,교권 및 교육활동 보호 강화 ,소통 관계 개선을 위한 민원 응대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해 안내했다. 악성민원과 아동학대신고 사안 발생 시 처음부터 끝까지 대응해주는 '교육활동 보호 대응팀'의 역할과 처리 시스템을 설명했다.


이어 교권 전담 변호사가 ,교육활동 침해행위 사안 처리 절차 ,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법 ,학교 관리자의 역할과 대응법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교육활동 보호 대응팀을 발족해 학교에서 감당하기 어려운 악성 민원은 교육청이 담당하겠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가르침과 배움이 있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