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신활력플러스추진단,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농업가치 확산

입력 2023년10월11일 10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활력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식 열어, 수료생 활동 기대

[연합시민의소리] 구미신활력플러스추진단(단장 배선호)은 6일 수료자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 신활력플러사업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수료식은 토크쇼, 신활력 아카데미 수료증 수여, 교육생 활동소감 발표, 액션 그룹 팀원 모집 및 홍보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동기 간담회 및 향후 농촌 활동 계획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신활력 아카데미 기초과정은 지난 9월 8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개월동안 구미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이해, 공동체 농업사례 공유, 선진지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됐다.

 

앞으로 수료생들은 동기 간담회를 통해 도농교류에 앞장서 활동하는 액션 그룹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11월에 계획된 심화과정에서는 법인의 이해와 설립,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교육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원받은 액션그룹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업모델로 선정되면 사업 고도화를 위한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언태 선산출장소장은 “수료생들이 신활력 아카데미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업가치 확산의 지속적 주체가 되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