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2023년 통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입력 2023년10월16일 09시43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최근 구청 대강당에서 20개 동 통장 86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통장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마을 가꾸기 사업의 이해’와 ‘고독사 예방을 위한 복지통장 교육’ 등을 주제로, 지역 봉사자로서 통장 역량을 강화하고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됐다. 

 

‘마을 가꾸기 사업의 이해’ 교육은 실무를 담당하는 김경남 주무관이 올해 진행된 원도심 주거환경 개선 사례를 소개했고, ‘고독사 예방’ 교육은 tvN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록’ 등 여러 방송매체에 출연해 고독사의 개념 및 고독사 예방 방법을 소개한 키퍼스코리아 김석중 대표를 초청해 진행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구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통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이해하고 살기 좋은 남동구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주셨으면 한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 민관이 함께 협력해 사회적 고립 가구를 최소화하고, 구민이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