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인천항공교통관제소 '누룽지만들기' 활동 참여

입력 2023년10월21일 08시3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 영종분소 교육실에서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직원 10명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독거노인을 위한 누룽지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활동은 중구센터에서 진행하는「중·자 누룽지만들기」사업 일환으로 봉사자가 누룽지를 만들어 보내면 센터에서 재가공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전달되는 봉사활동이며, 이날 만들어진 누룽지는 어려웃 이웃과 독거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는 지역 내 아동센터 등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후원·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중구센터와 함께 ESG실천으로 친환경 주방비누만들기 , 주방수세미뜨기,  환경정화활동 등에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날 참여한 인천항공교통관제소 박진선 주무관은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취지의 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어서 뜻깊고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정성껏 마음 모아 만든 누룽지가 어르신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중구센터 허연희 팀장은“지역 취약계층에게 위로를 전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