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화도진문화원,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개최

입력 2023년10월21일 08시55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10월23~11월27일까지 ‘2023 동구바다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를 알리고 미술 인재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인천지역 어린이들이 대상이다. 공모전은 나이에 따라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3세 이상 미취학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유치부, 초등학교 1~3학년이 참여하는 저학년부, 초등학교 4~6학년이 참여하는 고학년부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라는 주제로 만석·화수부두, 만석·화수 해안산책로, 물치도 등을 그리면 된다. 작품은 8절 도화지(272mm×394mm)에 물감, 크레파스, 색연필, 파스텔 등을 사용하면 된다. 작품은 화도진 문화원을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을 이용해 전달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미술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 1일에 화도진문화원 홈페이지(www.hdjcc.or.kr)에 입상자가 발표된다. 화도진문화원은 문화원장상, 인천시동구청장상, 인천시교육감상, 국회의원상 등 참가 부문별 22명씩 총 66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화도진문화원은 12월26일 장려상 이상의 우수수상자 36명에 대해 동구문화체육센터에서 시상식도 연다. 시상식 작품들은 12월 22일부터 일주일간 동구문화체육센터 내에서 전시전을 연다.


화도진문화원 관계자는 “많은 어린이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미술 솜씨도 뽐내고 아름다운 동구의 바다를 알게 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