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제3회 ‘연수어반가든 한평정원교실’ 수료식

입력 2023년10월21일 08시5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8일 선학힐링텃밭에서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연수어반가든(Urban Garden) 제3회 한평정원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연수 어반가든 한평정원교실은 정원 식재와 조성에 대한 이론 강의와 설계, 실습과정을 거쳐 개인별로 분양받은 공간에 각자 개성에 맞게 꾸며보는 정원교육이다. 


 올해는 이전 정원조성과는 차별성을 두고 개별 수강생이 스스로 정한 주제로 한평정원을 조성했으며, 조성된 20여 개의 정원들은 한데 모여 장관을 이뤄 지역 구민들에게 다양한 가드닝 볼거리와 힐링공간을 제공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나누어주고, 수료식 전 별도의 콘테스트 심사를 거쳐 우수한 실력으로 정원을 조성했다고 선정된 수강생에게는 상장 수여식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강사와 담당자, 수강생 25명이 원두막에 둘러앉아 훈훈한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연수구민 정원사로서의 활동을 이어 나가기로 약속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교육과정의 마무리로 수료식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고, 한평정원 수료 이후 연수구민 정원사로서의 활동 또한 많은 관심을 두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반가든 문화 활동에 대한 연수구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