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맞춤형 심화 컨설팅 개최

입력 2023년10월25일 16시22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4일(화) 현장 중심의 복지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개최했다.


이번 심화 컨설팅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정책방향을 안내하고 지역에 맞는 진단과 분석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연수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심화 컨설팅 대상으로 인천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날, 행정안전부 스마트복지안전공동체추진단과 연수구 15개 동 행정복지센터 동장과 맞춤형복지 팀장, 업무 담당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김가희 센터장과 서울시립대 이영글 교수가 컨설턴트로 나섰다.
 

컨설팅은 연수구가 추진 중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기본계획에 대한 진단과 분석, 지역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실행 과제 제시 등 현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내용으로 진행됐다.


연수구는 이번 컨설팅에서 제시된 개선 방안을 2024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계획수립 및 시행 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추진 방향과 전략을 재점검해 주민 중심의 접근성 높은 서비스 제공으로 연수구민의 복지체감도를 향상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