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하반기 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및 ‘슬기로운 봉사활동’교육 실시

입력 2023년10월26일 15시17분 이경문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옹진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홍득표)는 지난 26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장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 및 '슬기로운 봉사활동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 및 교육은 하반기 자원봉사센터 사업의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교육과 재난예방, 재난대응역량 강화, 깨끗한 바다 조성을 위한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 교육을 통하여 지역 내에서 효율적이며 슬기로운 봉사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실시되었다.


특히 날씨 등의 자연현상의 변화, 또는 천재지변, 인위적인 사고에 대비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교육'으로  도시재난연구소 우승엽소장의 재난시대 생존법‘플랜B를 준비하라’와  산책공방 왕영실 대표의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바다쓰레기 업사이클링’'플랜츠 쉐어링 꽃뜰海'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홍득표 센터장은“자원봉사 교육프로그램의 다변화를 추구하고자 현 상황에 적합한 분야별 전문가의 교육 운영으로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봉사자의 견문과 지식을 넓혀줄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하여 슬기로운 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