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5개 교육지원청, 학생참여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입력 2023년10월26일 18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소속 5개 교육지원청(남부, 북부, 동부, 서부, 강화)은 학생참여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을 25일 진행했다.


학생참여위원회는 학생 관련 정책의 수립‧실행과정에 학생들의 참여권을 보장하기 위한 조직으로 정책과제를 발굴‧제안한다. 


학생참여위원들은 이날 오전 인천시의회를 찾아 시의원과의 대화,홍보 영상 시청,제290회 제1차 본회의 방청 등을 통해 인천시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이해하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 민주주의를 체험했다.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은 “교육현장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교육위원장으로서 본회의장에서 학생들을 만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이곳에서의 경험이 학생이 원하는 꿈을 키우는 동기부여가 되고, 소중한 꿈을 묵묵히 이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오후에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자신이 고른 책을 찾아 읽고, 소그룹별로 인천애뜰과 중앙공원 일대를 걸으며 대화를 나누고 체험 소감문을 작성하는 읽걷쓰 활동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북부교육지원청 소속 학생참여위원은 “시의회 본회의가 진행되는 과정을 살펴보며 시민의 역할을 다시 생각해 보게 되었고, 읽걷쓰 활동을 하며 다른 지역 학생들을 만나 보람있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인천시교육청 5개 교육지원청이 연합해 진행했다”며 “지역 간 협력을 강화하고, 시민성과 자치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였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