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교육청, 2023 학생SW해커톤 챌린지 개최
등록날짜 [ 2023년10월30일 11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8일부터 29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제5회 인천학생SW해커톤 챌린지’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인천 지역의 초‧중‧고 학생 30팀 60명이 참여했으며,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학생들에게 디지털 기술에 대한 주체적인 이해와 올바른 활용 능력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했다.

 

해커톤 주제는 ‘우리 지역의 문제점 해결 및 미래 모습 구현하기’로 교통, 범죄 예방, 도시 경관 개선 등 다양한 세부 미션을 주어진 시간 안에 해결하고 산출물을 제작해 발표하는 과정으로 구성했다.

 

이틀간의 행사에서 학생들은 주어진 주제를 깊이 있게 연구하며 AIoT, AI비전, 딥러닝, 사물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초‧중‧고 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사전 SW캠프를 실시했으며, 프로젝트를 우수하게 수행한 학생 30팀을 선발해 해커톤 본선을 진행했다. 해커톤 심사를 통해 초‧중‧고 학교급별로 인천시교육감상 4팀과 인천테크노파크원장상 6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우수 팀들의 결과물은 온라인 인천무크(i-MOOC) 사이트를 통해 공유하며, 시상식은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는 인천SW미래채움교육페스티벌 폐막식에서 진행한다.

 

해커톤에 참여한 학생은 소감을 통해 “프로젝트 과정에서 어렵고 힘든 부분도 있었지만 또래 친구들과 도시 속의 다양한 문제 찾아보면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해커톤을 계기로 모두를 위해 지식과 시간의 한계를 넘어 세상을 빛낼 기술을 구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은 학생들이 현실 세계의 문제를 인식하고 SW·AI 기술을 활용해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서 가치가 있다”며 “앞으로도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인천의 학생들이 디지털 시대의 선도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TP, ‘VR·AR 오픈스튜디오 활용 진로체험 교육’ 실시 (2023-11-29 11:56:42)
인천테크노파크-인천시, 제3회 AWS 딥레이서 경진대회 성료 (2023-10-12 08:34:44)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